210522-TIL

Jane·2021년 5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59/103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느낀 점

  • 번아웃도 극복하고 100일동안 다시 열심히해보자는 의미로 플래너를 샀다. 별로 열심히 하지도 않는 것 같은데 왜 계속 지치는지 모르겠다. 운동 + 광합성 부족인가 싶어 산책도 다녀왔다.
  • 시그리드랑 전화하다가 JIT 컴파일러가 나와서 리마인드했다.

JIT 컴파일러

  • JIT 컴파일러는 런타임 시 바이트코드를 기계어로 한 번에 컴파일 후 캐싱해뒀다가, 이후 변경된 부분만 컴파일하고 나머지 부분은 캐시에서 가져와 바로 실행한다.
  • JIT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JVM은 내부적으로 해당 메서드가 얼마나 자주 수행되는지 체크하고 일정 정도를 넘을 때만 컴파일을 수행한다.
  • JIT 컴파일러는 클라이언트 컴파일러와 서버 컴파일러로 구분되는데, java8 버전부터는 옵션을 주지 않아도 tiered compilation라는 기본 옵션(client와 server를 번갈아가며 사용)이 적용된다.
    • 처음에는 클라이언트 컴파일러를 사용하다가 호출의 수가 증가하게 되면 서버 사용
  • 노을이랑 밀린 과제하며 새벽파티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5월 22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박제당했네요
미리미리 다음 과제부터는 가능하겠죠?😂

2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