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01-TIL

Jane·2021년 7월 1일
0

TIL

목록 보기
67/103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카카오페이 서버 개발자 과제 챌린지

✔️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 무정지를 위한 인프라 구조

✔️ 삽질 로그


느낀 점

  • vscode에서 플러그인 설치를 완료했는데도 패키지 import가 제대로 안되고 빨간줄이 뜨길래 삽질을 정말 오래했는데 컴퓨터 껐다 켰더니 빨간줄 없이 다 반영되어 있었다. 과제 페이지 재접속 및 새로고침 등으로는 해결 안 되었었는데 뭐가 바뀐거지... 요즘 도커도 실행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고 문제가 많은데 원인을 잘 못 찾은채로 삽질을 하고, 해결을 못하고, 갑자기 저절로 해결되어 있는 일이 반복되다보니 허탈하다. 지지난 프로젝트에서 유독 서버가 잘 다운되었었던 이유도 아직 못 찾았는데...😭
  • 과제하다가 조금이라도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싶어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7장을 읽었다. 장 전체가 이중화라는 큰 키워드에 대해 다루고 있어 이해는 잘 되는데 면접에서 잘 답변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블로그에 내 언어로 정리해보고 싶은데 지금은 그냥 책을 요약하는 수준이 될 것 같아 조금 더 공부한 다음 정리해보기로...
  • 알고리즘 공부를 빡세게 하고 싶었는데 여러 일정으로 계획대로 안되니 마음이 불안해서 주 단위로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보기로 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