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28-TIL

Jane·2021년 7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84/103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Scoup 프로젝트

  • 인수 조건 정의(given, when, then)
  • API 구조 상의

✔️ 알고리즘

✔️ Git

  • credential unset
    • git config --global --unset credential.helper

✔️ 자료 정리 및 백업


느낀 점

  • 드디어 Scoup 프로젝트에 진전이 보인다. 60여개 되는 인수 조건 상의 및 API request & response 데이터를 정했다.
  • 하루에 4시간 정도 알고리즘에 투자하고 있는데 2문제밖에 못 풀었다. 파이썬 문법 관련해서 프레디와 삽질했다. 남탓이지만 파이썬 공식문서가 좀 더 잘 나와있었으면 좋겠다.
  • 작성해 놓은 커밋 메시지 자동 생성 스크립트가 갑자기 작동을 안했다. CRLF 문제 때문이라는 걸 알았다. 리눅스에서 작성해놓은 스크립트를 윈도우에서 열었더니 줄바꿈 방식이 변경된 것. 해당 파일을 삭제하고 리눅스에서 재생성한 뒤 wsl2에서 실행해보니 다시 잘 돌아간다. 스크립트 자체의 문제가 발생한 줄 알고 한 줄 한 줄 echo를 찍어보며 삽질했는데 그게 문제가 아니었다.
  • 미루고 미루던 컴퓨터 포맷을 위해 자료들을 다시 분류하고 외장 하드에 백업하고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