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0레벨] 소인수분해

이민선(Jasmine)·2022년 12월 19일
1
post-thumbnail

아 소수 영어로 뭐였는지 기억안나서 sosu로 함수명 정한거 실화? ㅋㅋㅋㅋㅋ 소수는 영어로 prime number! (소인수는 prime factor. 소인수 분해는 prime factorization.)

나의 경우 12의 소인수가 되려면 해당 숫자의 약수이자, 소수(약수가 1과 자기자신 뿐)여야 한다고 생각해서 for문 안에 조건을 2개를 달았다.

그래서 특정 숫자가 소수인지 boolean값으로 나타내주는 함수를 하나 더 설정하였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다.


for문 안에서 while문을 돌리는 방법도 있더라.
12를 2부터 시작해서 계속 나누어 나가는 방법이 있다.
계속 나누면서 나머지가 0이면 약수이므로 빈배열에 넣는 것이다.

for문을 다돌리면 중복된 소인수들이 있으므로 Set으로 중복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profile
기록에 진심인 개발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