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에서 입력 받기 -> ScannerScanner를 사용하려면import java.util.\*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scanner 객체 생성scanner.nextLine() //Enter를 누르면 입력한 내용이
println()의 단점: 출력형식 지정불가System.out.printf("%d", 15); //10진수 ->decimalSystem.out.printf("%o", 15); //8진수 ->octalSystem.out.printf("%x", 15); //16진수 ->h
상수(constant): 값이 변하지 않는 변수리터럴(literal): 변수의 값이 변하지 않는 데이터
\*변수 이름 권장 규칙1\. 클래스 이름의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한다.변수와 메서드의 이름의 첫 글자는 항상 소문자로 한다.2\.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은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한다.lastindexOf, StringBuffer3\. 상수의 이름은 모두
\*하나의 소스 파일에 둘 이상의 클래스를 정의할 때 주의할 점클래스파일(.class)는 클래스마다 하나씩 만들어진다.하나의 소스파일(.java)안에 여러개의 클래스를 정의할 수 있지만그럴 경우 반드시 소스파일의 이름은 public 클래스의 이름과 일치해야한다.
<다운받은 jar 파일 압축풀기>cd (Change directory) : 디렉토리 이동java -jar : jar파일 압축풀기cd jar파일 저장되어있는 파일로 이동java -jar 압축 풀 jar파일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