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프로젝트 후기

최현석·2021년 6월 11일
0

목록 보기
2/2

첫 프로젝트를 끝내며.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배포했다.

관리자 페이지 프론트엔드 파트를 맡아 진행했다.

프로젝트에 내가 사용한 것들,

CSS
HTML
semantic ui react
함수형 리액트
react-redux
react-thunk
styled-component
globalstyle
자바스크립트
lodash
datepicker
numberformat
기상청 날씨 API
다음주소 API
git
postman
heidsql
vscode

이번 프로젝트에서 내가 얻은 것

실무 프로세스 파악

기획 부터 설계 개발 배포까지 개발 전반을 경험해보았다.

그리고 진짜 협업을 해볼 수 있었다.

리액트

자바기반의 MVC가 패턴이 아닌
리액트를 기반으로 SPA를 완성했다.

내가 사용하고 이해한 것을 기반으로 그려본 플로우 차트다.
(useSelect->useSelector 정정)

웹 프로세싱도 동시에 경험해보면서

개발자의 길에 한 걸음 내딛었다.

깃 contributions

최소 오전 / 오후 기점으로 커밋을 꼭 했다.

...

기능을 완성시키는 것 보다 코드 한 줄을 덜어내는 게 더 어려웠다.

내가 부족한 점

기본기

백앤드

Query

react

알고리즘

profile
노력과 성장을 기록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