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스터디 ) 디자인 핸드오프에서 지켜야 할 3가지
[ 참고 문헌 ] 요즘IT, 디자인 핸드오프에서 지켜야 할 3가지, 2024.2.28 참고
개요
- 디자인 핸드오프란?
- '손을 떠나다'
- 개발자에게 작업물을 넘기는 행위
- 중요한 세 가지를 아래 쪽에 덧붙임
- 유저 플로우 설계
- 큰 틀에서 보여주는 역할
- 구현에서 문제 될 만한 지점 파악할 수 있음
- 모두의 일정 얼라인을 가능케 함
-
유즈 케이스 사전 작업
- 이상적인 화면만 전달해서는 일이 안됨
- 화면 별로 준비하여, 세세한 탐색 과정을 미리 거쳐가야 함
- 로딩 / 엠티・원・썸・투 매니 데이터 / 에러 / 석세스 / 인터랙티브
- 반응형 레이아웃 대비
- 간과한다면 개발과의 괴리가 생김
- 다양한 디바이스를 고려하여 정의가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