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바이 지원 그리고 인턴십 후기!

Clzzi·2022년 3월 4일
9
post-thumbnail

💡 그룹바이란?

그룹바이는 시리즈 A 이하의 초기 스타트업과 주니어 개발자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만드는 스타트업을 위한 스타트업입니다.
저는 그룹바이의 인턴쉽 매칭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스타트업 나비효과에 인턴으로 합격하였습니다 :)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께 그룹바이와 저의 2달간의 인턴쉽 여정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 스타트업 나비효과

제가 합격한 기업인 나비효과는 크리에이터 중심의 커머스가 다음 세대의 이커머스 모델이라 확신하고, 현재의 정보 과잉 시대에서 소비자들이 좋은 상품과 스타일을 찾기 위해 쇼핑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해 주고 더 가치 있는 일에 시간을 쓰게 하자는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비전을 가진 나비효과에서는 봄봄 이라는 앱을 서비스하고 있어요!

1. 그룹바이 공고 📌

평소와 같이 페이스북을 보던 중 우연히 해당 글을 보게 되었고, 마침 방학이 다 되어가고
고등학생 개발자인 저한테 정말 괜찮은 기회라고 생각되어서 냅다 지원해버렸습니다 👊

저는 서류 전형에서 여러 가지 이력서 양식 중 노션링크를 통해서 서류 제출을 하였습니다!

2. 매칭 데이 👨‍💻

그룹 바이 매칭 프로그램에서는 여러 기업들 중 자신에게 맞는 스타트업 15곳을 추천해 주어 최소 30분씩미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는 여러 기업들 중 대략 10곳의 기업에 미팅을 신청하였습니다. 미팅은 줌으로 진행되며 저와 같은 프로그램 신청자들과 함께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

3. 직무 면접 💻

여러 기업들과 미팅을 한 후 최종적으로 4곳에 지원을 하였고, 그중 한곳에 합격하게 되었어요!

합격하면 메일을 통해 면접 일정 조율이 이루어지고 기본적으로 메일이 온 기준 1~2주 내에 이루어집니다.
면접은 개발자분들 및 대표님 과 3 대 1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면접에서는 간단한 자기소개 및 제 이력서를 기반으로 해서 질문을 했습니다
  • 직무 부분에서는 React, Javascript 관련한 깊은 개념을 물어보셨고
  • 프로젝트에서 활용한 기술을 사용한 이유 및 어떻게 활용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물어보셨습니다.
  • 확실히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한 것, 해커톤 했던 경험, 기초 공부한 것 등이 많이 도움 된 것 같아요!

직무면접 후, 다음날에 대표님의 전화로 바로 합격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

4. 합격 이후 🙌

인턴십에 합격해 학생이 아닌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써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온 보딩부터 시작해 스타트업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러 일들을 팀원분들과 함께 경험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적인 부분 말고도 회식문화나 사회생활 같은 해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에 대한 부분에서도 많은 경험이 되어서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

서울 자취도 처음이고 사회생활도 처음인 저를 잘 적응할 수 있게 해주신 팀원분들에게 정말 감사할 따름이에요 ㅜㅜ

마지막으로..!

그룹 바이 매칭 프로그램을 우연히 보았지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 고등학생인데 잘할 수 있을까..?
  • 기업에서는 그래도 나이가 어리다고 싫어하진 않을까?
  • 내가 가서 잘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들이요!

친구들의 조언과 스스로 생각해 보니 어차피 세상은 넓고 기업은 넘쳐난다. 나중에 또 지원하면 된다!라는 결론이 나왔고 저는 용기를 가지고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

여러분들에게 말하고 싶은 건 딱 한 가지,
자신감을 가지고 일단 죽이 되는 밥이 되든 시도해 보라! 라는것 이에요 :)

이상 저는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여담 🐳

저는 현재 2달간의 인턴십 여정을 마치고 K-고3으로 고등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다시 열심히 불붙여서 취준해보려구요 👊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3월 6일

저도 개발를 하는 K-고3인데 정말 반갑네요 :)

비록 저는 인턴쉽이 아니라 창업을 하긴 했지만 여러모로 비슷한 것 같습니대!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5일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인턴 기간 동안 출퇴근은 어떤 식으로 하셨는지 궁금해요! 주 5일 출근하셨나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