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로 구현할 모든 대상을 말하며(인스턴스의 포괄적 개념) 클래스의 타입으로 선언 되었을 때 객체라고 말한다.
객체에 포함되는 개념으로,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로 사용될 때 인스턴스라고 말한다.
하나의 클래스로부터 new 키워드로 생성자를 호출하여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고, 인스턴스는 독립된 메모리 공간에 저장된 자신만의 필드를 가질 수 있다. 해당 클래스의 모든 메서드는 그 클래스에서 생성된 모든 인스턴스가 공유하게 된다.
public class ScoreMain {//클래스
//라이브러리로서의 코드(필드, 생성자, 메서드)
//실행을 위한 코드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ore ob;//객체
//Score 이라는 클래스에 ob라는 인스턴스(메모리에 할당)
ob = new Score();//인스턴스
ob.set();//메서드
ob.input();
ob.prin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