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Graphical User Interface) > 사용자가 편리하게 입출력할 수 있도록 그래픽으로 화면을 구성하고, 마우스나 키보드로 입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 1) ’객체지향’ 을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2) 앞으로 배울
JFrame 이란?→ 기본적으로 창(윈도우)를 띄울 때 나타내는 클래스→ 보이지 않는 창(프레임)을 생성한다.→ 기본적으로 BorderLayout 을 가지고 있다.(예를 들어 JButton을 만들어서 위치와 크기를 설정해서 Contianer에 부착해도 layout-ma
→ 글자 나 그림을 나타내는 Component→ 문자열만 있는 Label 은 기본적으로 중앙의 왼쪽 정렬을 가진다.→ 사진만 있는 Label 은 기본적으로 중앙정렬을 가진다.→ 생성자에 문자를 쓰고, 레이블 위치를 쓰면 수평적으로 위치 설정이 된다.JLabel.CEN
java.awt.Toolkit→ GUI 작업 시 사용하는 유틸리티 클래스 이다.→ 그래픽 자원관련 시스템 정보를 제공한다.→ Toolkit 객체가 하나만 존재해야 해서 new 명령으로 만들 수 없으며, Component 의 메소드인 getToolkit( ) 이나 Too
⭐️여러 JText 💜JTextField > 단문을 입력할 때 사용한다. → new JTextField( ) : parameter 안에 숫자를 입력하면 텍스트 박스의 크기를 지정해줄 수 있다. → setText( ) : parameter 안에 원하는 문자열을 넣으면
⭐️사이즈 조절하기 → 위 코드에서 사용된 메소드를 하나씩 보도록 하자. → new Dimension(가로, 세로) : 컴포넌트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 setPreferredSize( ) : 컴포넌트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메소드이다. Dimen
⭐JButton → 버튼을 생성해준다. 💜JCheckBox → 말 그대로 체크박스를 생성해준다. → 보통 여러 개의 체크박스가 있을 때, 그 중 복수개를 선택할 때 사용한다. → parameter 에 true 를 해주면 체크가 된 채로 나온다. 💜JRadioBu
⭐️event > 우리가 만든 UI에서 사용자가 창을 늘리거나 버튼을 누르는 등의 모든 행위를 말한다. 💜event-source → 이벤트가 발생한 Component를 말한다. 즉, 어디서 이벤트가 발생했는지를 의미한다. 💜event-listener → 이벤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