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8/9

js·2022년 8월 9일
0

TODO

  • 안전해
  • 클린코드 자바스크립트 섹션 6 수강 및 정리

FEED

안전해 리액트 쿼리를 호출할 때 fetch 함수의 매개변수로 props의 값을 넘겨 주는데 ... 컴포넌트가 마운트되면 이 props 값이 undefined가 되고 그로 인해 api 호출도 무한로딩이 발생하는 에러가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리액트 쿼리의 enabled 옵션으로 props값이 undefined가 아닐때에만 쿼리를 실행하여 에러를 잡았다.

해수욕장별 수질, 모래 api 데이터에도 여러가지 엣지케이스들이 있었다.
수질 api의 검사일자는 string이고 모래 api의 검사일자는 timestamp값이었다.. 이건 사실 큰문제가 아니고 검사 데이터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해운대 같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해수욕장의 모래 검사 결과 데이터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이를 화면에 표시할때 분기로직을 짜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