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 (2020.06.30)

백은진·2020년 8월 6일
0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2/106
post-thumbnail
  1. 생활코딩 공부

    1 "ㅋㅋㅋ"전략 - 컨텐츠, 컨테이너, 커뮤니티의 삼합이 이루어져야 일이 잘 진행될 수 있다.

  2. 깃허브에서 학생용 업그레이드 신청 완료


오늘은 너무도 책상에 앉기가 싫었다. 

퇴사일이 다가와 동료들과 인사를 하고 회사 정문을 나서니
그동안의 일들이 머릿속을 스쳤다.

내가 무엇때문에 그렇게 힘들어하면서 
일의 의미를 찾아다녔는지를 생각하려니
허망함이 몰려왔다. 

두 달 전 인스타그램에도 쓴 글처럼
나는 내 능력을 사용해서 멋진 결과를 내고
그것을 뽐내며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다. 

그런데 내 경우도 그렇고 다른 친구들이나 인생 선배들을 보면
대게의 회사에서 그렇게 일하기는 어렵더라.

회사의 한 부품으로서 기계처럼 일하는 것이 아닌
내가 가진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며 
인간답게 일하고 살고 싶다. 

이런 생각들이 물밀듯 몰려와서 
책상에 앉기가 싫었다.

그래도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하나라도 강의를 듣고 깃허브를 학생용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profile
💡 Software Engineer - F.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