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605

지인·2023년 6월 5일
0

TIL

목록 보기
18/38

🐰 팀 프로젝트

  • 두 번째 팀프로젝트가 시작됐다. 메인 프로젝트를 하기전 사이드 프로젝트로 메모장을 만들었다. 나는 삭제부분을 담당했다.
  • 나는 메소드를 만들어 호출하는 부분과 객체 생성과 초기화하는 부분이 정말 이해가 가지 않아서 그림을 그려 흐름을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리지 않은 것 보다는 좀 더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그림을 그려 흐름을 이해하자!!! 하다보면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정리가 되는 순간이 오겠지😊

🐰 GitHub

  • 두 번째 팀 프로젝트를 들어가면서 처음으로 GitHub로 협업을 진행하였다.
    전에는 팀장님이 직접 코드를 합치는 방식이여서 GitHub에는 완성된 프로젝트만 push해 봤는데 처음으로 clone과 Pull Request를 만들어 봤다. 왜 git을 써서 코드를 병합하는지 확실하게 알겠다. 너무 편하기 때문에!! ㅎㅎ 그래서 git에 대해 더 공부해야겠다고 느꼈다.

  • git으로 협업하기
    https://velog.io/@jee_ji/Git-clone%EC%9C%BC%EB%A1%9C-%ED%98%91%EC%97%85%ED%95%98%EA%B8%B0

profile
열쩡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