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4월4주_WIL#1

Today Jeeho Learned·2022년 4월 24일
0

WIL

목록 보기
1/16
post-thumbnail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일주일동안 크게 진행했던 일들은 2가지가 있었다.

  • 1.GITHUB 강의
    1) 팀원들과 협업 repo형성
    2) PR방식으로 협업진행

  • 2.미니프로젝트
    1) 브랜드스냅 커뮤니티 개설
    2) 데이터크롤링, DB연동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한 주간 바쁘게 정신없이 지나갔다. 9시부터 9시까지의 일정이지만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다들 늦은시간까지 게더에 남아있는 모습들을 보았다. 이런 분위기를 잘타고 기왕하는거 열심히해야지!

  • 첫 주말을 맞이하면서 주말에 고정되어있는 시간들이 많이 있구나 를 알게 되었다. 공부할 것들이 많은데 주말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다.

  • 예습하기는 어려운 상황인거같고, 복습위주의 학습을 지향해야할 것 같다.

  • 모르는 것은 찾아보기도 해보지만, 답이 안나는 경우에는 팀원들과 튜터님들에게 적극적으로 질문해보자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혼자서만 개발하다 다른사람들과 같이하니까 어색하고, 더 신경써야할게 많긴하다.
    그렇지만 업무를 분담해서 하다보니, 개발엔 속도가 더 붙을 것 같다.
    업무분담과 소통에 있어서 상대방의 대한 매너와 리스펙을 지킬 것!
  • 협업하는데 스택이 많이 딸렸다.
    Q. 웹 개발기초강의 수강한걸 적용하는게 왜이리 어려웠을까 ?
    A. 학습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것이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쳐도, 머리로 이해하는건 다르다.
    확실히 이해하고 적용해보자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GIT에서 사용했던 PR방식 이외에도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팀원들과 소통하면서 다른 것도 사용해 볼수 있을 것 같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3일

지호님! 개강후 첫 미팅에 혼자 늦게까지 남아 공부한다던 모습이 내내 눈에 선하네요. 긍정의 에너지까지 가득하여 저의 마음까지 열정의 불이 하나 찰칵 켜졌다는..! 개발자의 길로 한걸음을 뗐는데, 그힘찬 시작을 늘 응원하고 함께 잘 성장해 나갑시다. 화이팅입니다! :D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