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4월5주_WIL#2

Today Jeeho Learned·2022년 5월 1일
0

WIL

목록 보기
2/16
post-thumbnail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1.AWS 강의

  • 2.웹개발 심화과정 1,2주차

  • 3.타임어택구현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2주차를 진행하면서 일정과 패턴에 어느 정도 적응한 것 같다.

  • 계속에서 앉아서 공부하다보니, 소화도 안되고 목이 너무 뻐근하고 아프다.. 점심먹고서 중간에 머리가 띵하고 집중이 안될때가 있다. 잠깐 쉬면서 머리를 쉬게해주는 것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 AWS강의를 들으면서, 강의에서의 개발환경과, 내 컴퓨터의 환경이 너무나 달라서 사실 무언가를 이해하는게 너무 힘들었다. 에러가 너무 많이나서 처음부터 다시하고 다시하고 다시하면서 에너지를 너무 많이 쓴 것 같다. 시간은 많이 투자하고 에너지도 많이 사용했는데, 결과가 없는 느낌.. 그래서 개념정도만 알아가고, 배포하는 상황에서 다른 방법으로 공부를 다시 해야 할 것 같다.

  • 답답한 AWS강의를 지나 웹개발 심화과정을 듣는게 너무 즐겁게 공부했다. 기초강의에서 그냥 외우며 지나갔던 것들을 심화강의에서는 왜라는것들을 생각해가면서 공부하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리긴했다.

  • 그래서 공부 방법을 바꿔야하나? 기존에 강의를 들으면서 멈추고 정리하고 바로바로 TIL에 작성해나갔는데, 그렇게 하기보다는 한번에 싹 듣고, 다시 돌아오는것으로 가야할 것 같다. 3주차때는 그렇게 해봐야지

  • 타임어택구현을 했다. 1시간에 끝내야하는 많은 양들의 기능들을 보면서 무엇을 먼저해야하지를 생각하다보니, 전에 들었던 강의들을 다시 펴보고 있는 내모습을 보았다.
    깨달았다 "아직 익숙하지 않구나.. 눈으로만 본 것이었구나.." 코드스니펫에서 복사 붙여넣기 위주의 강의와 학습을 하다보니 코드도 손에 익지않았고, 정확한 구조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 쉬는날에도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수험생처럼 공부해보자!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수면의 질을 높이자. 핸드폰을 하기보다는 좀 편하게 스트레칭을 하고서 조금 자더라도 푹 잘수있도록 해보자

  • 수업을 듣고 바로바로 정리하기보다는, 일단 한바퀴를 돌아보고서 다시 돌아오는 학습법을 사용해보자

  • 공부하다 목이 너무 뻐근하다. 김계란 유튜버의 스트레칭 방법을 사용해보자

  • 타임어택구현을 통해서 뭔가에 쫓기는 상황에서 굉장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실제로 서비스 상황중에서 에러가 발생해서 그런것들에서 빠르게 대처하려면 이런 훈련도 필요하겠구나를 생각했다. 차분하게 더욱 집중해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보자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페이징기법과 jinja2사용 방법을 위주로 배웠는데, 다음 프로젝트에 이런 기능들을 사용해보고싶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2일

ㅋㅋㅋ지호님 한 주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AWS는 실시간 강의로 한 번 더 해볼거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ㅋㅋ
건강도 챙기랴.. 공부도 해야하고ㅠㅠ 할게 많네요
이번주도 화이팅해 봅시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