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0831

Today Jeeho Learned·2022년 8월 31일
0

TIL

목록 보기
89/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이력서 지원하기
  • 백준 알고리즘 문제풀기
  • Spring , CS 공부

회고

  • 어제 12시에 잤는데, 추워서 그런지 몇번 깼었다. 잠을 푹 못자서 그런지 몸이 찌뿌등하고 무거웠었다. 그래도 루틴을 지키기 위해서 언넝 일어나서 씻고, 카페로 갔다.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중에 서류면접에 합격한 회사들에게서 연락이 왔다. 당장에 오늘은 코딩테스트가 예정되어있고, 다른 회사는 돌아오는 금요일에 1차 면접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력서를 작성한 것이 얼마전 일같은데, 면접도 보고 이제 정말 취업을 할 수있는 기회들이 많이 열리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더더욱 지금 할 수있는 공부들을 통해서 역량을 강화시켜야 할 것 같다. 정말 감사하게도 취업이 되었을때 1인분을 하지 못하면 내가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기 때문이다. 당장에 1인분을 하지 못하더라도, 그런 역량이나 지식들을 지금아니면 쌓을 시간이 없을 것 같다. 그래서 긴장이 조금 되었다.

  •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는데, 과거에 내가 풀지 못했던 문제였다. 여러 로직들을 생각해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막혀서, 결국 다른사람이 풀이한 답변을 참고하여 문제를 풀었다. 지금은 물론 이해가 되지만 다음에도 해당 문제를 풀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풀이과정을 단순하게 외우기보다는 사고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이런것들을 코드로 만들어내는 구현력을 키우는 연습들은 계속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했다.

  • 후에 Spring 관련해서 공부하고 블로그에 정리를했다. MVC패턴에 대한 정리와 controller service repository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다. spring boot를 통해 웹개발을 접하면서 굉장히 어려웠던 개념이었고, 이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던 개념이었다. 시간이 지나서 가물가물해졌고, 혹 면접에 이런 부분에 질문이 들어왔을때 말로 어떻게 풀어낼수있을지를 생각하면서 다시 정리했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