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109

Today Jeeho Learned·2022년 11월 9일
0

TIL

목록 보기
115/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시리얼 통신구현 수정
  • 프로그램 프로세스 쓰레드 정리
  • 세미나 PPT자료만들기

회고

  • 어제 막바지에 시리얼통신구현을 마무리했는데, 블로그에서 코드를 참고하여 제대로 동작하는 것까지만을 확인하고, 왜 돌아가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다. 그래서 오전중에 왜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수신이 가능한지를 생각해보면서 코드를 보고 리뷰했다.

  • 시리얼통신의 동작과정과 구조에 대해서 어느정도 파악을 했고, 내일은 팀별로 진행하는 세미나시간에 내가 그동안 공부했던 것을 발표하는 날이다. 그래서 시리얼통신이 무엇인지, 코드로 어떤 것을 구현했는지를 피피티자료를 만들었다. 목요일 퇴근전에 키워드를 받았고, 금월화수 정도? 이것저것 하면서 공부해보았다. 발표자료를 어렵게 만들지는 않았지만, 회사에서 처음하는 발표라서 어떻게 할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공부했으니 어느정도는 말을 잘하지 않을까 싶다.

  • 공부하면서 프로그램과 프로세스 쓰레드에 대한 개념을 정리했다. 개념적으로는 이해했는데, 코드에서 어떻게 써먹을수있을지가 어려운 것같다. 내일 발표 마치고, 코드로 작성해보면서 깨달아보려고한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9일

지호님 정말 꾸준하시군요~
01045171765 번호 남기고 갑니다! 밥 한번 먹어요 진짜로~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