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110

Today Jeeho Learned·2022년 11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116/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세미나 발표 스크립트 작성
  • 세미나 발표 PPT 수정
  • C# 알고리즘 풀이
  • try catch문 정리

회고

  • 오전에는 세미나 발표 할 스크립트를 정리했다. 내용을 위주로 정리했는데, 아무래도 첫 발표(?)다보니 나름 조리있게 얘기하고싶어서 조금 정리를했다. 근데 자꾸 대본이 길어진다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잘 정리해놓고서, 대리님이 세미나전에 자료 컨펌해주시고, 피피티를 조금 봐주셨는데, 가독성있게 볼 수있는 PPT의 작성법에 대한 본인의 꿀팁들을 조금씩 전수해주셨다. 글자의 크기나, 사진의 크기가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도 어색하지 않도록 위치와 크기를 잘 맞추는 방법들을 알려주셨고, 캡쳐를 잘 할 수있는 프로그램도 하나 알려주시고 설치해주셨다.

  • 아쉽게도 오늘 세미나발표는 하지 못했다.ㅠㅠ 원래 금요일 일정인데 내일 회사권장휴가일이라서 오늘 할일들이 조금 많으신가보다. 다음주 월요일에 진행할 거고, 다음 주제도 다음주에 주신다는데.. 미리 주셨으면 내일여러모로 공부할거리가 생기는데 조금 아쉬웠다.
    (첫 발표라 셔츠랑 자켓으로 단정하게 입었는데, 팀장님이 옷 편하게 입고와도 된다고 말씀해주셨다 ㅋㅋ^^휴~)

  • 대리님이 책을 추천해주셨는데 찰스 펫졸드의 'CODE' 를 추천해주셨다. 책 리뷰한것들을 조금 찾아봤는데, 노마더코드가 추천해줘서 많은 사람들이 쓴 글들이 있었다. 바로주문했고 내일 오전7시까지 배송 될 예정이라 내일부터 읽어볼 예정이다! 읽으면 안될라나?ㅋㅋ

  • 중간에 C#으로 프로그래머스 LV0 문제도 몇개 풀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언어라서 조금 친해져보고자 열심히 뚜드려보는중인데, Visual Studio보다 JETBRAIN IDE툴의 UI/UX가 더 세련된 것 같다.. ㅠㅠ 파이참이랑 인텔리제이야 그립다..

  • 1시간 30분정도를 남겨놓고 try catch문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전부터 사용했었는데 대충~이런느낌으로만 알고있었고, 웹개발 할때도 예외처리는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시리얼 통신 구현하면서 많이 써여지는 것같아서 한번정리했다.

  • 운동이 너무 하고싶다. 오늘은 등하는 날!!!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1일

C....C#??? 지호님 프로그래밍 언어 마스터의 길을 걸으시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멋지십니다... 나중에 회사얘기 좀 더 해주세요! 그냥 읽는데도 흥미돋네요 히히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