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122

Today Jeeho Learned·2022년 11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124/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2주차 과제 자동ver 마무리
  • PPT 제작

회고

  • 2주차 과제에서 자동ver을 마무리했다. 머리속으로 '이렇게 하면 될 거같은데?'라고 생각했던 것은 역시나 현실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이렇게 2중 for문을 통해서 해결하려고 했는데 원하는 데이터가 송신이 안되서 애를 먹었다.
    생각보다 통신이 빠르게 돌아가다보니 데이터가 한꺼번에 여러개가 들어가서 구분이 안되었다.
    그래서 중간에 Delay를 주어 송신한 데이터를 한번 읽고, byte[] 배열을 초기화해주고 새로운 데이터를 담아 보내주었다. 이렇게 하니까 원하는 데이터형식으로 송신되어 수신이 양호하게 이루어졌다! 이부분을 어떻게 해결할까를 많이 고민하고 시도했었는데, 제대로 잘 들어가서 다행이다!

  • 데이터를 잘 들어갔는데, 이제 통신하는부분에서 log가 원하는 타이밍에 안찍힌다..

    로직은 제대로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송수신하는 과정에서 내가 생각한대로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로그를 꼭 찍어보면서 값이 언제 어떻게 들어오는지를 잘 확인해야한다는 경험을 했다.
    결국 delay함수와 코드를 몇개 변경하면서 맞추어갔는데, 알맞게 작동하게 되었다.

  • PPT를 제작중인데, 내용을 어떻게 구성할까를 고민을 많이했던 것 같다. 저번에는 개념적인 통신구조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 발표에는 고민했던 것이 무엇인지와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위주로 발표를 준비해야겠다.

  • 오늘 친한 형이 구내식당밥을 먹으러 왔다. 내가 맛있다고 자랑해서 몇번 사진을 보냈었는데, 진짜먹을겸 나를 볼겸해서 왔었다. 한가득푸더니 싹싹비우고 너무 맛있었다고 한닼ㅋㅋㅋ
    역시 우리식당 최고!!!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