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123

Today Jeeho Learned·2022년 11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125/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2주차 자동VER 마무리
  • INI 환경 설정 정리
  • PPT 정리

회고

  • 어제 자동VER을 마무리했는데, 대리님께서 코드 작성한 것들을 한번 봐주셨고,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해주시고 몇가지를 알려주시고, 함께 수정했다. DELAY함수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다보니 LED textbox의 색깔이 변하는 속도가 느리고, 전반적인 프로그램의 테스트 속도가 전체적으로 느려지는상황이 발생했다. 시간을 줄이는 방법을 생각해봐도 도저히 생각나지 않았는데, Update()라는 함수를 알려주셨다. color가 변경되는 부분에서 화면을 갱신하는 주기가 느려서 색이 제대로 변경되지않을때 강제적으로 변경해주는 함수였다. 사용해보니까 delay를 줄여도 되고 더욱빠르게 프로그램이 동작했다.

  • 대리님께서 코드를 작성할 때 주석으로 TO-DOLIST를 작성해놓고서 코드를 짜면 좋다고 얘기해주셨다. 본인이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그에 맞는 로직들을 구분할 수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씀해주셨다. 전에도 한번 말씀해주셨는데, 나는 보통 이런것을 노트에다 하곤했었다. 앞으로 주석창에다가 작성해보는 습관을 들여야겠음!

  • INI파일을 설정하는 것을 오늘 해보았다. 전에 하루죙일 했는데도 몰라가지고 한참 해매고 자동버전부터 설정했었다. 몰라서 대리님께 질문했었는데, 동적으로 돌리는 부분은 조금 나중에 가르쳐주신다고 하셨고, 밑에 INTERVAL 부분만 해보라고 말씀해주셨다. 이부분은 테스트를 진행하는 간격을 결정해주는 값을 넘겨주는 것이다. 구글링해서 한 것을 토대로해서 해보니까 잘 적용되어서 블로그에도 정리해놓았다.

  • 어느정도 정리가되고서 PPT 발표자료를 만들었다. 어떻게든 만들어놓긴했고, 스크립트 작성까지 끝냈다. 내일 오전중에 자료 컨펌을 받으면 될 것 같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