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128

Today Jeeho Learned·2022년 11월 28일
0

TIL

목록 보기
128/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TCP / IP 예제 구현
  • Using문 사용법 정리
  • 프로젝트자료 읽기

회고

  • 저번에 UDP를 예제 구현에 이어서 TCP/IP의 예제를 구현해보는 시간을 갖었다.
    왜 TcpCleint 객체를 사용하고싶은데 빨간줄이 그어지면서 자꾸 UdpClient로 변경됩니다가 나오는지 모르겠따. 버전이 다른 것일까? 흐름은 이해했는데 코드를 제대로 작성해보지는 못했다.

  • Udp 예제 구현중에 대리님께서 Using 키워드를 사용했었다. 그냥 import해주기 위한 용도인줄만 알았는데 문장형으로 들어가는 Using은 메모리 관리가 안되는 녀석들을 using문이 끝나면 정리해주는 좋은 녀석이었다. 그래서 살짝 정리해보았다.

  • 금요일 팀장님께서 프로젝트를 하나 맡겨주셨다. 프로젝트와 관련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너무 어려웠다.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는 알겠는데.. 내가 기껏 한 것이라곤 시리얼통신부분인데 이것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공부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기때문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셔서 주신 것인데 잘할수있을지 모르겠다. 그래서 오늘 프로젝트 관련한 문서들을 읽고있는데 정말 무슨말인지 1도 모르겠다. 프로젝트 하나하나의 많은 문서들이 포함되어있는 것을 보고 놀랐는데 하나하나 디테일한 요구사항이 있고, 이것을 구현해내고, 문서화로 정리하는 것이 훌륭한 엔지니어가 아닐까?하는 잠깐의 낭만 그잡채를 생각해보면서 좌절했다.
    오늘 팀장님께 좀 여쭤봐야했는데, 출장이신지 출근을 안하셨당.. ㅠ^ㅠ 낼물어봐야징~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