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206

Today Jeeho Learned·2022년 12월 6일
0

TIL

목록 보기
134/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배터리프로토콜 분석 및 코드작성

회고

  • 프로젝트에서 배터리 관련 부분의 프로토콜을 계속해서 분석중이다. 오늘도 읽고 정리하면서 어느정도 이해했다고 생각했고, 코드로 작성해보면서 구현하려고 했다. 코드작성전에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그려놓고서 작성하려고 했는데, 벌써 부터 로직에서 막혀 버렸다. 계속고민하다가 대리님께 여쭈어보았다. 항상 내 얘기를 잘 들어주시고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주신다. 그런 방법들을 알려주고 그것을 찾아보고서 코드로 작성해보는 것은 내 몫이다. 키워드나 방법들을 친절하게 던져주시고 내가 직접해보는 것이 너무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내가 생각과 고민을 오래하고서 내린 질문거리들이 많아서 그런지 옆에서 1시간넘게 같이 이야기를 해주셨다. 시간을 많이 뺐은 것 같아서 죄송하기도했고 너무 감사했다.

  • 이렇게 코멘트 받은 것들을 토대로 프로세스를 작성하는데

    벌써부터 어떻게 split할수있지? 물음이 나온다. 찾아보는중인데 아직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 아마 내일아침에는 이런것들을 정리해가면서 코드를 작성할 것 같다. ㅋㅎㅋㅎ

  • 공부하면서 자료구조를 제대로 공부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부생때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목으로 대충 암기와 족보위주로 시험성적만을 얻기위한 공부를 했기에.. 사실 머리속에 남는 것이 없다.
    자료구조 공부하면서 알고리즘을 함께 공부할 수 있으니 집에 고이모셔둔 책을 가지고와서 조금씩 조금씩 공부해보려고 한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