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118

Today Jeeho Learned·2023년 1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164/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프로젝트 코드 작성
  • 시뮬레이터 코드 작성 후 테스트

회고

  • 오늘은 집중해서 하루종일 집중해서 코드를 작성했다. 어제 조금 작성했던 코드들도 가다듬고 가독성 좋게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고, 작성했던 코드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시뮬레이터 코드, 즉 테스트코드를 함께 작성해서 실행했다. 현재 데이터를 받을수는 없으니, 데이터를 직접 만들어서 보내주었다. 설계는 잘 된 것 같았으나.. 이상하게 시리얼 통신에서 한 사이클의 데이터 송수신이 끝나고도 계속해서 데이터를 읽는 문제가 발생했다. 로직자체는 이상이 없어보이고, 송신하는 것도 한번만 송신하기때문에 이상이 없어보였는데 한참 해매이고 여러가지 방법들을 적용해보아도 해결하지 못했다.

  • 결국 대리님께 헬프를 했지만, 당장에 문제될 것이 없어보였기에 해결하지는 못했고, 지나가던 과장님과 함께 코드를 하나하나분석해보았다. 알고보니 내가 통신을 받는 부분에서 winform에서 제공해주는 함수도 받고, 내가 함수를 한번 더 만들어서 2개가 동시에 동작하는 것이었다. 늘 하던 관습대로 시리얼통신을 작성했기에 이런 문제는 놀랐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과장님과 분석해보니 결국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다. 휴~_~

  • 이 문제를 해결하느라고 많은 시간을 까먹긴했찌만, 현재까지 작성한 코드를 테스트하는 것은 충분했다. 하드웨어가 2월에 나온다는 소식을듣고, 더이상 농땡이 피울수없다! 2월까지 코드작성을 끝낼 예정이다.

  • 역시 코드작성하면서 몰입할때가 제일 재미있고 시간이 빨리간다 ㅎㅎ 집중하고나서 에너지를 많이쓰고나서 머리가 텅 빈거같은 느낌은 열심히 일을했다는 증거이다. 근데 내가 코드작성하면서 혼잣말을 너무많이해서 ㅋㅎㅋㅎ
    이를테면 "왜지?" "문제가 없는데" "이상하다"
    "하..." "열받네" 등등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