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130

Today Jeeho Learned·2023년 1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69/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프로젝트 일정 관리
  • 프로젝트 코드 작성
  • UI 수정
  • 회의준비

회고

  • 오전에 전반적인 프로젝트 일정관리에 소홀하고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간트엑셀표형식을 사용하여 지금부터라도 관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항목별로 디테일하게 작성하려고 하니 생각보다 어려웠다.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개발관련사항을 어떤 기준과 항목으로 나누어야 하는지가 헷갈렸는데, 전에 OJT때 주셨던 자료를 참고하면서 조금 작성해보았다. 좀 더 작성해보고 대리님이나 과장님께 컨펌을 받을 예정!

  • 지난번에 과장님께 코드리뷰를 요청드렸는데, 오늘 언제 진행하면 좋겠냐구 먼저 여쭈어보였다.
    내가 먼저 요청드렸는데 까먹고 있어서 죄송했닭.. 그래서 내일 오후에 괜찮으시냐고 여쭤어보고 괜찮다고 하셔서 내일 진행할 예정이다. 따로 자료를 준비할 것은 어떤 근거를 토대로 어떤 생각으로 코드를 작성했는지를 설명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할 것 같았다. 기대가 된다!

  • UI를 수정하는 부분이 있었다. 작은 부분을 교정하고 옮기는데 괜히 맘에안들어서 글자도바꾸어보고 조정하다보니 다른 부분들도 변경되었따. 하고나니 또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괜히 생겨서 시간이 아까웠다. 개발을 모두 마치고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은 차근차근 잡아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점심식사하고는 괜찮았는데 오후 3:30~4시사이에는 갑자기 피곤했다. 내려가서 커피한잔 뽑고, 8층 까지 계단으로 올라오니 나름 괜찮아졌다! 좋은 방법인듯하다. 내커올계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