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217

Today Jeeho Learned·2023년 2월 17일
0

TIL

목록 보기
183/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프로젝트 코드 수정
  • 운영체제 정리
  • 프로그래머스 문제풀이

회고

  • 그동안 작성했던 코드를 다시 확인해보면서 설계한 대로 제대로 작성이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기능하나하나를 뜯어가면서 어떤 생각으로 설계했었고, 구현했는지를 점검하고 확인했다. 내가 작성한 코드였지만, 시간이 지나다보니 왜 이렇게 작성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 코드도 있어서 놀라웠다. 불과 몇달도 지나지 않은 코드인데도 까먹어버렸더니..! ㅠ^ㅠ 에이징커브인듯

  • 어제 듣고있었던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에 대한 내용을 계속해서 들었다. 운영체제에 대한 강의를 남겨놓았고, 들으면서 정리해놓았는데, 두 분야를 50분안으로 핵심만 깊지않게 요약한 자료로 INTRO정도로만 생각하고 들었음에도 머리속에 정리가 잘 되어서 좋은 강의였다. 책을 구매해서 듣고싶은데.. 들어야하는데.. 두꺼운 책을 보니 공부를 정말 할 있을까라는 고민이들어서 주저하고 있다. 그러던 와중에 월요일부터 무언가를 테스트해야하는 업무가 주어졌다.월요일날 진행하는 테스트인데, 내용파악하고있었고~ 월요일에는 이거 테스트하면서 과정을 지켜볼 예정이다.

  • 오랜만에 프로그래머스에서 문제풀이를 했다. 몇가지 문제를 풀었는데 고민을 깊게하지는 않아서 따로 정리하지는 않았다. 문제고르다가 SQL문제들도 함께나와서 LV0~2에 해당하는 문제를 나름 재미있게풀었다. 오랜만에 SQL를 작성하다보니 재밌었고, 까먹었다가 다시 작성해보니 새록새록 생각이 났다. JOIN문은 여전히 잘 모르겠어서 학습이 많이필요함 ㅋㅅㅋ

  • 핸드폰 약정이 끝나서 알뜰폰요금제로 넘어가려고 하는데 마음에 드는 요금제가 없어서 고민하다가 찾아서 바로 주문했다. 유심오면 넘어갈듯~

  • 어깨가 계속 뭉친다.. 오늘 집가서 운동빡시게 하고 푹자구 내일 아침에 다시 운동빡시게하구
    홍성을 넘어가야한다. 가족모임이라는데 맛잇는거나 야무즤게먹어야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2월 20일

매일 성장중인 지호님!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