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309

Today Jeeho Learned·2023년 3월 9일
1

TIL

목록 보기
196/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SW 구현
  • 팀 주간 회의

회고

  • 어제에 이어서 계속해서 프로젝트 SW를 구현했다. 오전에는 그동안 작성했던 코드들을 점검해보면서 수정하거나, 코드를 줄일수 있는 방법들이 없을까를 고민하고 점검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 오후에 팀회의에서 내가 작성한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 어느정도 자료를 준비해갔다. 알고보니, 내가 프로그램 구조를 잘 못알고있었다. 내가 요청을 했을때 데이터를 받는 것은 맞는데, 메모리쪽에 그동안 쌓여있던 데이터를 요청시에 한번에 다 받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데이터를 계속해서 새롭게 받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데이터에서 APPEND 형식으로 덮어써가면서 받는 것이었다. 요청했을때 요청하는 순간까지 메모리안에있는 데이터를 받는 것을 1회로 여기고, 같은 파일안에 최종적인 데이터의 값이 남아있어야 하는 구조였다.

  • 이런 구조임을 듣고, 바로 인지하여 코드를 수정했다. 고민하면서 데이터받은 것을 파일명으로 구분해줄수있을 까를 생각했었는데, 무용지물이 되어서 조금 아쉽긴했지만 , 나름 쓸만한 고민과 맞는 결과를 얻어서 괜찮은 과정이었다.

  • 내일은 다른장비와 연동하여 테스트를 진행하고, 시뮬레이터에서 넘겨주는 데이터를 아무 데이터를 넣는 것이 아니라, 정말 필요한 값과 비슷한 값으로 정밀하게 넘겨줘서 테스트 결과를 한번봐야겠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10일

고민하는게 난 재밌더라? 그러다 성공하면 気持ちいい~~ 불금 화이팅합시다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