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310

Today Jeeho Learned·2023년 3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197/249
post-thumbnail

한 일

  • 장비 연동 TEST

회고

  • 오전에 장비를 받아서 그동안 작성했던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테스트를 진행했다. 전에 테스트를 진행했었던 장비였는데, 추가적으로 확인할 것이 있어서 가지고 왔다. 또한 이 장비에 충전기도 함께 가지고와서 충전시/방전시에 데이터가 어떻게 들어오는지를 TEST하는 과정도 함께 진행했다.

  • 시뮬레이터를 내가 직접 작성했을때는 데이터를 인위적적으로 직접만들어서 보내주기 때문에 원하는 데이터가 딱딱 알맞은 크기와 인덱스로 들어왔었는데, 장비를 실제로 연동해서 보면 데이터가 원하는대로 들어오기보다는 짤려서 들어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또한 어떤 구조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상한 쓰레기값을 포함하고있는 데이터도 많이 들어오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이렇게 짤리고, 다양하게 들어오는 데이터에서 필요한 데이터들을 잘 모아서 하나의 프로토콜 규격에 맞는 데이터로 만드는 과정을 진행했다.

  • 중간중간에 왜 되는건지 잘 몰라서 하나하나 디버깅해가면서 왜 진행되는 것인지를 이해하면서 진행했다. 콘솔도 계속 찍어가면서 데이터를 확인하면서 이해하는 디버깅이 나름 재미있다. 디버깅을 하다보니 효율과 효과적으로 디버깅을 진행하는 방법들이 궁금해졌다.
    찾아보고 참고해서 진행해볼 예정이다.

  • 현재 정해진 부분까지는 코드를 작성했는데, 기능적인 부분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다. 남는 시간동안에는 코드를 조금 더 고급지게 작성해보고 싶다. 메소드도 잘 만들어서 모듈화하여 객체지향적인 설계를 갖춘 코드로 변경해보고 싶다. 그래서 전에 ojt진행하면서 과장님이나 대리님이 작성했던 코드를 참고하면서 수정 할 예정이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13일

보다 나은 코디을 고민하는 당신은 개발자!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