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316

Today Jeeho Learned·2023년 3월 16일
0

TIL

목록 보기
201/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디버깅
  • 알고리즘 공부

회고

  • 어제 늦게까지 디버깅을 했던 프로젝트를 관련 업체에서 시험하러 왔다. 사실 나는 크게 연관이 되어있지는 않은데.. 어떻게 해야지 동작하는지 정도만 알고 있었다. 팀장님께서는 외근으로 없으셔서 디버깅을 과장님께 맡기고 가셨다. 과장님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프로그램의 동작 방식에 대해서는 아는게 별로 없어서.. 시험이 잘 끝나길 바랬지만.. 제대로 끝나지 않았다. 그래서 열심히 디버깅중이시다. 한 패킷자체는 원하는 데이터가 들어왔는데 뭐때문인지 다음패킷부터는 원하는 데이터가들어오지 않아서 문제라고 하신다. 나도 과장님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이고.. 테스트 조차도 바로바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어려운 상황이다.
  • 그냥 손놓고 있기는 그래서 앞으로 어떤 것을 학습하고 공부해야할지를 생각하면서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다. 자꾸 풀지 못하니까 문제풀이를 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 파이썬도 가물가물했었고,, 하루에 꼭 1문제 풀이라도 짬내서 진행해야겠다!!
  • 운영체제 / 네트워크 / 알고리즘 를 학습을 먼저 해야하는지.. 지금 사용하는 언어에 대해서 깊이 이해해야하는지.. 이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무엇이 먼저인지 뭘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요즘 고민중이다..
    같이 캠프생활했던 사람들중에 취업했던 사람들과 연락이 닿고있어서 만나서 어떤 일들을하고있는지를 여쭤보고 정보교류도함께 해보려고 한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16일

항상 자신을 개발하려고 하는 모습 너무 멋져!
삶이 힘들고 포기하고 싶지만 형들 보면서 더욱 열심히 노력해볼게!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17일

진짜 집오면 K.Oㅋㅋㅋㅋ 마음은 퇴근 후 공부!!!! 현실은 침대......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