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315

Today Jeeho Learned·2023년 3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200/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chatGPT통해서 코드 리팩토링
  • 프로젝트 테스트

회고

  • 그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코드 리팩토링을 chatGPT를 사용해서 진행해보았다. chatGPT를 아직 맹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요즘에 사용을 굉장히 많이 하기에 사용해보기로했다. 코드 전체부분을 넣을수는 없었고, 함수 위주로 리팩토링을 진행했다. 확실히 접근자체가 신기했고, 길게 늘어진 코드들을 가독성있게 간추려 주었다. 모든 코드를 한번에 넣지는 못해서, 약간 어색하게 작성된 것도 있기는 하지만, 충분히 참고하여 코드를 리팩토링 진행할만 하다고 생각한다.

  • 이후에는 진행하다가 팀장님께서 전에 맡기셨던 프로젝트 디버깅과 TEST를 진행하게 되었다. 전에 보드의 문제로 이더넷 통신이 잘 안되기도했고, SW적으로도 에러사항들이 많이 발견되었었는데, 많이 개선이 된 상태였다. 납품을 위한 새로운 노트북에 환경설정을 했고, 이 환경에서 테스트가 잘 진행되는지를 확인해야했다. 또 오랜만에 보니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어려웠는데, 하다보니까 또 기억이 났다. 또한 팀장님께서 지시하신 사항들을 확실히 내가 인지하고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서, 업무지시를 받는중에 질문들을 많이했는데, 내가 처음부터 참여한 프로젝트가 아니다보니까.. 어떤 데이터가 전송되고, 받아져야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부분들이 많았다.당연히 테스트를 진행하러가서도 같이 계신 부장님도 SW관련해서는 잘 모르시고해서, 답답해하셨었는데, 처음과는 다르게 이제 조금 디버깅도좀 해보고 하니, 시간이 조금 걸리긴했지만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서 뿌듯했다.

  • 코드에서 에러사항들이 좀 나와서 해당 코드를 디버깅 하고서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자발적 야근을 했다.ㅎㅎ;; 최근에 프로젝트가 홀딩되어있어서 하는게 없었는데, 맡겨진 일이있다면 제대로 하고싶어서 열심히 하구갔다. 시간 사용한 만큼 잘 해결된 것 같은데 , 내일 또 시험해봐야지 알 것 같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16일

chatGpt 왜 다들 쓰라는지 요즘 매우 느끼는중...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