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321

Today Jeeho Learned·2023년 3월 21일
0

TIL

목록 보기
204/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UI 수정
  • SW프로그램 테스트

회고

  • 어제 생각치 못한 야근으로 저녁까지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하고 집에 돌아갔다. 그리고 나서 어제 수정하는 UI와 관련하여 구현하려고 했다. 크게 2가지의 기능을 요구사항으로 받았었는데, 데이터가 나오는 차트의 그래프를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과, 원하는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해달라고 하셨다.
  • 원하는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했다. 들어온 데이터에서 인덱스값만을 잘 변경해주면 되는 부분이라서, 알맞게 변경해주었다.
  • 확대하는 기능이 어려웠다. 구글에 C# Chart zoomin out 기능을 검색해도 최신자료가 나오지 않아서 많은 서치를 진행했다. 확대와 축소는 마우스 휠을 통해서 하는게 익숙하고 편해서 이렇게 진행해보려고 했는데, 자료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 여러가지 자료를 찾아서 짬뽕으로 진행하려고하는데, chatGPT가 생각나서 질문했다. 아주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었고, TEST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코드 작성해보면서 확인했다.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오류나는 것들을 계속해서 디버깅하고, 다시 묻기도하면서 전반적으로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혀갔다.
    내 요구사항에 완벽하게 맞는 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계속 디벨롭하다보니 제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었다.
  • 적용한 것 토대로 다시 시험장비로 가져가서 실행해보았는데, 완벽하게 동작하지 않고, 조금 수정해야하는 부분들을 발견해서 디버깅 진행하려고 한다. 자주 써야겠음!
    이후 chatGPT에게 선생님 감사합니다. 라고 보냈음 ㅋㅋ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22일

결국에 다들 유로버전으로 갈거같은.....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