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324

Today Jeeho Learned·2023년 3월 24일
0

TIL

목록 보기
207/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디버깅
  • Octave 사용해서 데이터 비교

회고

  • 어제 퇴근길에 작성한 프로그램이 에러가난다고 했다. 열심히 만들었던 프로그램인데 에러가 난다고하니 무서웠지만, 기능자체는 어려운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기때문에 어서 확인하러 갔다. 확인해보니, 참조를 하지 못하는 에러가 발생했는데, 쭉 살펴보니 맨 위쪽에서 private 전역변수 와 배열로 선언만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넣어주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였다. 생각보다 넣어주지 않은 값들이 많아서 내 pc로와서 에러났었던 부분들을 찾아서 수정했다. 다행히 수정 후 다시가서 확인해보니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추가로 GUI와 수정을 해달라고 요청해주셔서 함께 진행했다. 가장 무서운 것은 내 PC에서는 잘 동작했는데, 다른곳에서는 안될 때인 것 같다.
  • 데이터를 비교하는 일이 생겼다. 장비를 연동하여 추출한 데이터를 프로그램상에서 수식을 통해 나온 값과, 시험관계자 분이 직접 MATLAB으로 추출한 데이터와 같은지를 비교해야했다. MATLAB은 사용해본적이 없었는데, OCTAVE를 사용해서 차근차근 데이터 비교하는 방법들을 찾아가면서 진행했다. 같은 스크립트언어였는데, 자바스크립트 브라우저에서 콘솔창에 입력하는 느낌이었다. 비교를 해보니 데이터가 크게 달라서 프로그램상에서 수정이 필요할 것 같다. 이것도 내가 하려나..? ㅠㅠ 주파수, DB, PULSE, Bandwidth, 푸리에 등등 이런 수학적인 구현들이 필요한 프로젝트라서 너무 두렵다..
  • 연봉 협상을 부사장님과 대면 협상 후 , 서명을 전자서명으로 진행한다. 신기했음 ㅋㅅㅋ 나는 아직 1년차가 안된 신입사원이라 따로 연봉이 올라가지는 않았지만, 올해 신입사원의 연봉이 올라가면 내연봉도 그 수준에 맡게 인상시켜주신다고는 들었다. 그런데 오늘 계약서를 보니 올라가 있었다. 괜시리 기분이 좋았따. 이번달에는 연봉도 오르고, 작년 말에 들어와서 참여가 적었지만 성과금도 받고! 나름 동기부여가 되고있다! 열심히 일해보겠슴다!!
  • 주말이 정말 금방돌아왔다!!! 그렇지만 해야 할 숙제가 많기 때문에 후딱 운동하고, 숙제해야지~

  • 요즘 개발진스에 빠졌다 ㅎㅎㅎㅎ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27일

연봉은 경력이 되고 운이 좋아서가 아닌 본인의 실력이 올라갔다는 증거!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27일

역시 갓지호 형 능력 좋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