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404

Today Jeeho Learned·2023년 4월 4일
0

TIL

목록 보기
209/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UI 수정 및 디버깅

회고

  • 맡고있는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중이다. 테스트가진행중이고, 어제 퇴근하는 길에 에러나는 부분들을 담당자분이 얘기해주셔서 오늘 그부분을 중심적으로 디버깅했다. 장비를 붙일수가 없는 상황이라서 시리얼 통신 시뮬레이터를 만들어서 어떤 값이 들어오는지를 확인해보았다. 적어도 데이터가 어떻게 오고가는지는 확인해보고서 콘솔로 데이터가 어떻게 들어오는지를 확인했다. 원하는 데이터가 제대로 들어오긴하는데, 저번에 장비를 붙였을 때 데이터가 들숙날숙으로 들어와서 내일 LOGIC쪽에 문제를 확인해볼 예정이다.
  • 근 몇주간 해매이던 차트에 그래프를 그리는 문제를 해결한 것 같다. complex형식의 데이터를 요구한 수식에 맞게 바꿔서 그래프로 표현해줘야했다. 팀장님께서 관련 수식을 코드로 작성해놓으셔서 그대로 진행하고있었는데, 자꾸 에러가 났었다. x축과 y축의 max, mix 및 자동설정값을 확인해야한다는데,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확인해야할지 몰라서 해결하지못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그냥 직접 수식을 작성했다. 어떤 수식이었는지는 여기서 제대로 말할수는 없지만, log를 취하는 수식이 있었다. 하나하나 만들어서 디버깅하면서 데이터를 확인하는데 infinity로 나오는 값이 있었다. log0 = infinity이기에 프로그램 내의 차트에서 x축과 y축에서 커버를 할 수가 없었다. 장비와 연동해서 붙여서 전송한 bin파일을 읽어서 sw응용프로그램에서 확인을 하는 것인데, test용으로 만든 데이터이다보니 이런 것까지는 고려하지 못했었다. 이 그래프가 맞는지는 담당자와 얘기하여 해결해야겠지만, 그래도 계속 해결하지 못하는 에러였는데, 직접수식만들어서 돌려보니 원인이라도 납득이 되고, 알게되어서 매우 기뻤다..ㅠㅠ
  • 이번주는 계속 새벽에 일어나야하는 일이 있어서 정말 피곤하구먼~~ 그래도 뿌듯한 하루였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5일

고생했구만... 아침 몇시 기상이신가유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