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406

Today Jeeho Learned·2023년 4월 6일
0

TIL

목록 보기
211/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1 장비연동
  • 프로젝트2 디버깅

회고

  • 내가 메인으로 맡고있었던 신규프로젝트를 프로젝트1이라고 칭하겠다. (온갖 문서를 초기부터 작성하고, 프로토콜과 ICD도 내가 작성한 애정이가면서 처음 맡은 프로젝트이다.) 아무튼 이 프로젝트를 장비와 연동전에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해보는 시험을 진행했다. 이프로그램은 같은 팀 과장님이 맡아주셔서 조금 편안한 분위기에서 함께 진행할 수 있었다.
  • 처음이라서 작성했던 ICD문서에서 실수가 나오기도하고, 굳이 이렇게 하지 않더라도 편하게 진행할수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내가 잘몰랐기에 진행했던 방법들에 대해서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 데이터 연동중에 form을 닫았을 때도 닫히지 않고, 프로그램이 중단되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private void FormPsdMain_FormClosing(object sender, FormClosingEventArgs e)
        {
            if (SerialPort1.IsOpen)
            {
                SerialPort1.Close();
            }
        }
  •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모로 고민하다가 답을 찾은게 이방법이다. 폼이 닫힐 때 시리얼 포트를 닫아주는 것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니 잘 진행되었다.
  • 데이터가 잘 연동되는지를 과장님과 같이 확인하고, 코드를 수정하는 시간들이 재미있었다. 왜 안되는지를 함께 보면서 원인을 분석하고 고민하면서 개발의 즐거움을 느꼈다. 이맛에 개발을하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프로젝트2에 대한 문제가 발생했다고 연락받았다.ㅠㅠㅋㅋㅋ 인생~_~ 힝 ㅠㅠ 속상해 이것도 개발의 묘미라고 생각횄다.
  • 프로젝트2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고, 내 자리로 돌아와서 디버깅을 하려고하는데, 그전에 고민하면서 에너지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머리에 들어오지 않았다. 여기도 시리얼 통신하는 부분에서 원하는 데이터가 자꾸 들어오지 않아서.. 어떤 문제인가를 확인해보게 되었다. 문제점을 조금 확인하게 되었다. 우선적으로 parity bitstop bit가 다르게 설정되어있어서 데이터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었다. 그 부분을 해결하고나서는 이전보다 오류의 빈도수가 확연히 줄어들긴했으나.. 여전히 에러의 빈도수가 눈에 띄고 있었다. 조금 더 고민해봐야 겠다.
  • 새로 추가한 부분에서 값을 잘 받기는 하는데, 이상한 부분으로 전시를 해주고 있었다. 뭐가 꼬여있는 것이 분명한데 어떤 부분인지를 알아내야한다. 근데 머리가 안돌아서 내일해야겠다.
  • 값을 입력하는 부분에서 값이 전달되지 않는다..ㅋ큐ㅠ 여기도 뭔가 꼬여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부분은 안건드린거같은데!!! 내일봐야함ㅋㅋㅋㅋㅋㅋㅋ
  • 내일 저녁에는 약속이 있어서 칼퇴를 해야하는데.. 칼퇴하기위해서 오늘 야근을 했다.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해서 내일도 잘 모르겠지만,.,,, 집에가면서 계속 고민해볼생각이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0일

개발 하고싶다!!! 한번 빠지면 시간 진짜 순삭~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