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407

Today Jeeho Learned·2023년 4월 7일
0

TIL

목록 보기
212/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2 디버깅 및 에러사항 해결

회고

  • 오늘은 에러를 조금 더 많이 해결했던 날이다. 어제 에러로 발견 된 사항들이 총 3가지정도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이 모든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었다.
  • 첫번째 에러는 값을 받아 전시해주는 라벨부분을 FOR문을 통해서 함수로 관리하고 있었는데, 새로 추가한 부분들을 복붙하다보니 중복되는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원하는 값이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고 있었다. 값을 입력하는 라벨도 50개가 넘어가고, 받는부분도 50개가 넘어가다보니.. 헷갈렸나부다.. 그래도 오전에 일찍와서 장비연동해서 직접 디버깅을 할 수있어서 금방찾았다.!!!
  • 두번째 에러는 전에 전송하기 버튼을 눌러보니 아무런 코드도 없었다. 알고보니까 전에 내가 코드 주석된 부분을 정리하면서 지웠었던 것이었다.ㅋㅋㅋㅋ 그래도 코드를 날짜마자 폴더로 관리하고 있어서 그부분은 금방 해결할 수 있었다.
  • 세번째 마지막에러.. 계속해서 나를 괴롭히던 에러였다. 부장님이 작성하신 보드와 통신하는 부분인데.. 데이터를 찍어서 확인하는데 찍히는 데이터가 예상된 데이터와 달라서 애를 많이 먹고 있었다. 처음에는 시리얼 통신하는 부분에 있어서 설정값이 잘못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여 고쳤고, 그 후에도 에러가 나오는 빈도수가 높아서 고민을 많이 했었다. 그러다가 부장님과 고민하다가 로직쪽에서 데이터가 너무 빠르게 들어와서 처리를 제대로 해주지못한다고 생각이 되었고, 그럼 전송할 때 약간의 시간차를 주자고 얘기가 나와서, 10MS정도를 Thread.sleep(10)을 통해서 주게 되었다. 이후 정말 마법처럼 데이터가 잘들어오기 시작했다..
  • 세가지 에러사항들을 오전에 모두 고칠 수 있었고, 오후에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내가 혼자서 설정해보고 만져보았을때는 제대로 동작했는데 또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상황이라서 애가 타는 마음으로 기다리면서 TIL을 적고 있다. 괜히 오늘 중요한 약속이 있어서 취소를 안하고 가보려고 생각하고있어서 그런 것 같다.. 그래도 에러를 처리해서 기분이 좋다!
  • 내가 혼자서 컴퓨터로 코드를 작성하고 시뮬레이터도 만들어서 완성도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생각하게 되지만, 결국 장비와 연동하는 것이기에 여러 변수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항상 기본원칙인 통신프로토콜을 기준으로 설정사항들을 먼저확인해보고, 데이터의 경우에는 빠르게 오는 데이터들을 제대로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약간의 딜레이를 주는 방안을 생각해보자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0일

나도 테스트할때 주석이나 변수 바꾸고 안돌려놓고 그대로 올릴때 있어 ㅋㅋㅋㅋㅋㅋ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