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414

Today Jeeho Learned·2023년 4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216/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소스코드 분석
  • 요구사항 분석 및 설계

회고

  • 어제 회의를 통해서 내가 앞으로 구현해야 할 사항들을 전달받았다. 관련 실무담당자와 오늘 이야기를 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정리하고 싶었는데, 오늘 우리 회사가 권장휴가일이라서 (난 연차가 없어서, ,출근했따..) 주축으로 진행하는 팀의 직원분들이 출근을 안하셔서 관련 실무담당자분도 오늘 회사로 오시지 않았다. 아마도 다음주에 디테일하게이야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 그래도 내가 어제 전달받은 부분에 관하여 조금 더 이해하고싶어서 요구사항받은 부분의 소스코드를 분석했다. 계속해서 봐오던 부분이었는데, 조금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어디서 데이터가 들어오고, 작성한 함수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보다보니 다음에 실무담당자에게 질문할 것들이 많이 생겼다.

  • 몇가지 요구사항으로 들어온 것들은 바로 적용을 하긴 했다. 고민인게 변수명들을 다 바꿔줘야하는지.. 아니면 그냥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지가 궁금하다.. 사실 나만 보고 알면되서 상관은 없을 것도 같은데... 다른사람이봐도 무슨 코드인지 알수있게 작성하기 위해서는 변수에도 의미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 그런데 너무 많이 쓰인 변수라 대공사일 것 같아 고민중이다.

  • 어제 회식하면서 맛잇는 것도 먹구 우리팀원분들도 대부분 출근하시지 않으셨다. 정말로 회사에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주말에 근무하러 나온 느낌이 들기도 했다. 이번주는 조금 여유로웠다면 다음주 부터는 조금 바빠지지않을까 싶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8일

변수 대공사 해봤는데, 에러도 많이나고 하다보면 어디 바꾸고 있는지 햇갈리고 장난아니여....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