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509

Today Jeeho Learned·2023년 5월 9일
0

TIL

목록 보기
222/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보간법(interpolation) 구현

회고

  • 오늘은 하루종일 보간법을 구현했다. 당장에 엄청 급한 것은 아니였지만, 계속해서 진도를 못나가고 있어서 날잡고 제대로 해봐야지 했는데, 오늘 나름대로 잘 풀렸던 것 같다. 보간법을 구현하기 위해서 많은 라이브러리를 어셈블리에 참조해봤지만, 원인을 모르고 해결하지 못하는 에러들이 발생해서 알맞는 라이브러리를 찾는데 시간이 참 오래걸렸다.
  • 내가직접 구현하면 좋겠지만.. 아직은 그럴만한 수학적인 지식도 없고, 구글링 능력도 많이 떨어지고해서.. 그리고 잘 만들어놓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좋은거 아닌가?! 여튼 잘 찾아서 사용하게 되었다.
  • MathNet.Numerics.Interpolation 라이브러리에서
    CubicSpline spline = CubicSpline.InterpolateNaturalSorted()를사용했다. 매틀랩에 작성해준 코드를 보면서 차근차근 만들어 나갔는데, 매틀랩에 대해서 아는게 1도 없어서 차근차근 구글링해가면서 뜻과 의미를 알아갔다. GPT를 통해서 많이 물어봤고, 매틀랩 공식홈페이지에서 설명과 예제들이 너무 잘되어있어서 쓰기가 편했다. 매틀랩이 정말 좋은 언어인거같다..!
  • 여튼 이렇쿵 저러쿵 해가면서 원하는 데이터를 나름 뽑아낼수있었다. 소수점이 조금 다르긴하지만 이건 언어마다 소수점을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기에 별 문제가 없고, 최대값을 뽑았을때의 인덱스가 같아서 별 다른 문제가 없을 것 같다.!
  • 나름 오늘 계속 집중해서 붙잡고있었는데 결과가 괜찮아서 기분이 좋다. 입내서 단내가 나는중~_~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