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515

Today Jeeho Learned·2023년 5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225/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FFT
  • 보드 연결하여 테스트

회고

  • 전에 이쁘게 잘 안나왔던 그래프를 제대로 시험하기 위해서 장비가 있는 곳에서 직접 붙여서 연동시험 테스트를 진행했다. 저번에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서 어느정도 숙지를했고, 셋팅을 도와줄수있는 사원님도 근처에 계셔서 조금 쉽게 테스트를 준비해볼 수있었다.

  • 테스트 결과는 좋았다. 내가 만든 프로그램을 통해서 나온 데이터를 내 프로그램과 다른프로그램으로 실행시켰을때 그래프의 파형과 데이터값이 같게 나왔다. 그래서 유효한 데이터라고 볼 수 있는데, 한가지문제가 생겼다.
    선임 연구원님께서 주신 파일을 통해서 읽은 데이터파형과는 전혀 다른 파형이라서 유효한 것인지를 식별할 수 가 없었다. 그래서 전화를 드렸고,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캡쳐한 파일들을 보내드렸다. 지금확인은 불가하다고 하셔서 내일쯤 피드백 주신다고 하셨고, 내일 다시 진행해볼 것 같다!

  • 항상 이부분 디버깅해보려고하면 해당 보드를 누군가 열심히 사용하고 계셔서 테스트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오늘은 럭키하게도 내가 독점해서 사용해볼수있었다. 피드백까지 받아서 오늘 완료했으면 좋았겠지만, 내일 마무리 해볼수도있을 것 같다.

  • FFT구현중에 있다. 팀장님께서 직접 구현해놓으신 것이 있어서 사용해보았는데, 값이 다르게 자꾸 나와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았다. MathNet.Numerics.IntegralTransforms.Fourier.FFT 라이브러리인데, 이것 마저도 값이 다르게 나와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음. .ㅠㅠ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