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602

Today Jeeho Learned·2023년 6월 2일
0

TIL

목록 보기
232/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장비 연동하여 디버깅

회고

  • 두 장비에 있는 원자시계를 연동하여 내가 만드는 프로그램에서 전시해주고 있다. 1초마다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받아서 처리해서 전시해주고 있다. 그런데 오차가 1초이상이 나면 안되는데 1초보다는 많이 2초보다는 적게 나고 있다. 소프트웨어에서 이런 시간처리를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익히들었는데 지금 그 문제를 겪고 있다.ㅋㅋ큐ㅠㅠ 넘나어려운것!!!
  • 또한 1초에 받는 데이터유형이 많이 있는데, 유효한 데이터를 받기 위해서 Queue를 사용했고, 이 Queue가 제대로 알맞은 데이터를 식별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 조건문과 반복문을 거치다보니 결과값이 느리게 나오는 것을 확인해서 확실하고 필요한 조건문과 반복문만을 사용하여 해당 유효한 데이터를 받기 위해서 디버깅을 오랜 시간했다.
  • 다행히 내가 원하는대로 데이터를 받을수는 있게 되었다. 전에 다른 조건을 주었을때 계속해서 제대로 받지 못해서 무엇이 문제인가를 고민하다 두고보자 오늘 날잡았다!라는 생각으로 접근했고, 과장님과 수석님이 해결법을 제시해준 것을 토대로해서 구현해서 시도해보았다. 현재로서는 데이터가 잘 들어오고있는것을 확인한 상태인데 다음에 과장님과 한번 다시 보면서 확인해야할 부분들이 있다.
  • 월요일을 쉬고오니 한 주가 정말 빠르게 지나갔다!! 주말에 잘 쉬고와야지!!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