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607

Today Jeeho Learned·2023년 6월 7일
0

TIL

목록 보기
234/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2 UI 수정

회고

  • 월요일에 받은 프로젝트1에 해당하는 UI를 수정을 진행했다. 수정방안을 보고서 모든 것을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혼자서 스스로 할수있는 부분에 한해서는 어느정도 마무리가 된 것 같다. 원래 진행했던 시험절차들을 간소화하기 위해서 버튼을 눌렀을때 알맞는 값을 넣어주는 작업들이 많아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UI를 만들고, 한눈에 보일 수있게 그리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틀을 만들었다.
  • 알맞는 값을 직접넣어주는 것이고, 값들을 명시해줬기 때문에 쉽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다. UI를 다루는 방법들이 예전에 비해서 많이 늘은 것 같다. 각각 사이사이의 틀과 간격들을 잘 설정해줘야하는데 약간의 팁들이 생겨서 나름 대칭적으로 잘 만들고 있는 것 같다.
  • 이렇게 만들긴했지만, 장비를 붙여서 직접 실행해보아야 하는 것이다. ㅎㅎㅎ 전에도 많이 당했기에 내일은 만들어 놓은것들 다시 확인 할 예정이다. 한번에 집중해서 앉아있다보니까 머리랑 목이 아파서 작업 마무리하고 쉬엄쉬엄 남은 일들을 진행했다.
  • 프로젝트1도 디버깅을 해야하는데, 오늘 장비를 다른업체에서 이번주 동안 도면을 드린다고해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ㅠㅠ 그래도 장비를 보내기 전에, 어디에서 문제가 있는지는 과장님과 함께 파악해서 그부분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볼듯하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6월 8일

진짜 웹 만들고싶다. 몇개월 안하니까 다 까먹는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