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619

Today Jeeho Learned·2023년 6월 19일
0

TIL

목록 보기
240/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1 추가 프로그램 작성
  • 프로젝트2 UI 수정 및 디버깅

회고

  • 저번주에 이어서 데이터를 기록하는 부분을 오늘 디버깅하려고 했으나, 장비쪽에서 보드에 문제가 급한 문제가 있어서 담당자분이 그것들을 확인하느라고 조금 나중에 하자고 말씀해주셨다. 그래서 데이터파일을 읽어서 어떤 데이터를 나타내는지 볼수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게 되었다.
  • 당연히 내가 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과장님이 작성하시겠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래도 코드 작성하는 것들 같이 보고싶어서 과장님이 프로그램 만드시는 과정을 옆에서 함께 지켜보았다. 내가 프로그램을 만들 것을 생각해보면 조금 복잡하게 작성했을 것 같은데, 간단하게 쉽게 잘 작성하시는 것을 보면서 놀랬다. 불필요한 과정들을 생략하시면서 일일히 코드를 작성하기보다는 비슷한 처리들을 배열로 묶어서 처리하는 것을 보았다. 처음에는 복잡해보였지만, 오히려 간결하고 깔끔한 코드를 작성하셨다. 다음에 나도 적용해보려고 한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6월 20일

옆에서 잘하시는분 코드 보면서 질문하고 하는게 진짜 좋은거같음 ㅜ 지호 좋은곳에서 일하고 있구만!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