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622

Today Jeeho Learned·2023년 6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241/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1 업무회의
  • 프로젝트 1 디버깅

회고

  • 오전부터 회의가 있었다. 납품일정이 다음주였기에 그간의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질문사항들이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었다. 내가 질문해야하는 부분은 데이터를 저장해야하는 부분이었는데, 저장에 필요한 데이터가 정확히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명확하게 식별하기 위해서 물어보았다. 명확하게 무엇무엇이다라고 말해주길 바랬으나, , 요구사항서를 확인한 후에 진행하는게 좋겠다고 답변을 들었다.
  • 그 외에 문제에서는 어제 본장비와 연결했을때 갑자기 통신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분명히 오전까지는 잘 되었는데, 갑자기 안되어서 우리 모두 당황하고있었다. 한참을 고민해보면서 여러가지를 적용해보았는데 결국에는 케이블 문제였다. 전압이 딸려서 그런지,, 허브를 연결하니 잘 되었다. 놀라웠다. 이런 케이블로도 통신이 안될 수도 있었다니..!! 잘 해결해서 다행이었다.
  • 아무튼 잘 해결했고, 협력업체 담당자분께 그간 만들었던 프로그램을 시현하는 시간을 갖었다. 괜히 떨렸다. 그간 사내에서 과장님들과 함께 개발할때는 별로 떨리지 않았는데,, 납품업체 담당자에게 내가 만든 프로그램을 보여드리면서 피드백 받는 시간은 약간.. 시험지? 숙제검사를 받는 기분이었다. 그중에 또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던 시간이 잘 안맞는 문제가 나타내서 멘붕이었다... ㅠ^ㅠ 그래도 값진경험.. 피드백 받을것들을 받았고 ,그대로 수정하여 적용할 예정이다.
  • 납품기한을 미루어졌다. SW가 아니라 HW쪽에 원래 없었던 문제가 생기면서 그과정에 집중해야할 일이 생겼다. 조금 여유롭게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기긴했지만, 이게 또 없다가도 갑자기 생기는 문제를 여러번 경험했기에 그냥 기도하는게 정신건강에 나은것 같다 ㅎㅎ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