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0531_TIL

Today Jeeho Learned·2022년 5월 31일
1

TIL

목록 보기
33/249

공부한 것

  • 서버리스 자동배포화 실시간 강의
  • 토끼반 스터디 프로젝트 회의
  • API설계 / DB설계

느낀점

  • 오늘은 실시간 수업에서 SAM를 이용하여 람다를 배포하는 것을 배워보았다.
    SAM은 Lambda를 좀 더 잘 관리하기 위해서 AWS에서 제공하는 프레임 워크이다.
    SAM을 설치하고 파이썬 인터프리터를 맞는 버전으로 설치해주었다. 파이썬에서 코드를 배포했는데 AWS에서 바로바로 인프라가 생기는 구조를 실습해보았다. template.yaml을 통해서 lambda, api gateway, cloudfront의 속성값들을 변경할수있다. 글쓰기, 글목록 만들기, 글삭제, 글상세 정보 조회하는 api를 추가해주면서 실습을했다. 열심히 따라했는데 그냥 찍먹한 한 느낌이다. 다시 하라고 하면 제대로 못할 것 같다. AWS는 너무 어렵다..ㅠ^ㅠ
    AWS를 공부할때는 많은 시간을 쓰지만.. 뭘 공부한지 모르겠는 느낌을 준다..
  • 토끼반 스터디에서 미니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했다. 역할을 분배했는데, 내가 할 수있는 것들 위주로 팀원들이 배려해주었다. 가장 난이도가 낮은 역할인데, 그래도 잘 할수있을련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봐야겠다. 최종 프로젝트도 SPRING으로 진행할텐데 미리 조금 연습하는 것이라고 생각해보자!

  • 내일은 금쪽같은 휴일이다. 평일 중간에 껴있는 이런 달콤한 휴일,, 내일 나는 공부할수있을까??..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6월 2일

찍먹이 어디에요 저 같은 사람은 찍고 먹지도 버리지도 못한답니닼ㅋㅋ 미니플젝 홧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