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0527_TIL

Today Jeeho Learned·2022년 5월 27일
1

TIL

목록 보기
32/249

오늘 공부한 것

  • 서버리스 백엔드
  • 타임어택구현

느낀점

  • 어제에 이어서 서버리스 백엔드를 실시간 강의로 학습했다. 엄청 많은 것들을 aws를 통해서 사용해보았다. Lambda를 이용해서 AWS내에서 서버리스 인프라를 구성해볼수있었고, api gateway를 함께 사용해서 외부에서 접근할수있는 api를 만들어보았다. 그리고 여기에 db를 생성할수있는 rds도 생성해보았다.

  • 타임어택 구현테스트를 자바로 구현하게 되었다. 저번주보다 비교적 풀수있는 문제들이 있어서 풀수있었다. 방법을 생각하다가 시간이 좀 걸리긴했는데, 교집합문제와 차집합문제를 이중포문으로 구현했다가 arraylist를 사용해서 라이브러리로 좀 더 간결하고 쉽게 풀수있었다. 지뢰찾기 문제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주말에 다시한번 분석해서 풀어 볼 예정이다!

  • spring 강의를 좀 더 수강하려고 했는데, 서버리스 백엔드를 구현하는데 에러가 자꾸 걸리고 에러 찾고 실습하다보니 시간을 다썼고 ,저녁에는 타임어택 구현을 하고 팀원들이랑 관련해서 얘기를 하다보니까 금방 9시가 다되었다!

  • 금요일이기도하고, 주말에 있을 AI트랙과의 E스포츠 경기가 있다보니 여러모로 괜히 들뜨는 것 같다. 다른반 캠퍼분들이랑도 인사도하고 이런저런 얘기도 할 수있는 이야깃거리가 되었던 것 같다. 다들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다니 기대가된다! 꼭 응원하러와야겠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30일

엄청 열심히 응원해주셨던 지호님ㅋㅋㅋㅋ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