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7월3주_WIL#14

Today Jeeho Learned·2022년 7월 25일
1

WIL

목록 보기
14/16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배포환경 구축하기
  • front 배포
  • backend 배포
  • 배포후 생기는 에러 해결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최종프로젝트 배포를 앞두고서 팀 프로젝트가 배포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였다. MSA 패턴을 사용해보기 위해서 기존의 도메인을 쪼개어서 3명이서 2개씩 나누어 가졌는데, 나는 2개를 다하기에는 무리라고 생각되어서 한가지의 도메인을 가져가게 되었다. 그것이 게시판도메인쪽이었는데, 우역곡절 끝에 팀원들과 튜터님들의 도움으로 어느정도 마무리할수있었다.

  • 한 주간 배포를 하는 과정에서도, 팀원들의 개인면접과 같은 취업일정과, 코로나의 확진등으로 컨디션에 문제가 많이있었고, 프로젝트 진행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되지 않았던 것 같다. 또한 각자 맡은 도메인들과 통신하는 부분에서 적지않은 에러들이 나올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많이 나와서 개발과정이 여러모로 쉽지않았던 것 같다.그래도 누구하나 포기하자는 말없이 묵묵히 해보는데 까지는 최선을 다하자고 서로 다독이면서 개발을 진행했다. 에러들이 하나둘씩 해결되기 시작했고, 구현이 가능한 범위만큼 조금씩 서비스를 실행하면서 배포하고 피드백을 받았다. 배포하면서 생긴 에러들을 조금씩 수정하여 다시 배포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7월 26일

원래 고난이 많을 수록 추후 성공이 달콤하고 짜릿한 법ㅋ 항상 잘해오셨으니 마무리까지 무리 없을 거예요!! 황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