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8월1주_WIL#16

Today Jeeho Learned·2022년 8월 8일
0

WIL

목록 보기
16/16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코딩테스트
  • 이력서 정리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백준플랫폼에서 알고리즘 공부를 계속해서 진행했다. 문제풀이한 것들을 블로그에 정리하기 시작했는데 내가 고민했던 부분들을 함께 담다보니 머리속에 오래 남는 것 같다. 아직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은 아니지만 나에게는 조금 버겁게 느껴진다. 머리속에서 새로운 것들을 짜내는 느낌인데, 이런 노고(?)로 문제를 해결했을때 돌아오는 쾌감과 즐거움은 너무 짜릿하다. 성취감을 느끼는 것은 참 좋다. 하지만 안풀릴때는 화가 난다.ㅋㅋㅋㅋㅋㅋ

  • 포폴을 정리하는데 아직 팀원들 코드가 이해가 안되고 내것으로 만들지 못했다. 레포에서 코드를 참고하면서 조금씩 배워가는중인데 새로운 것들을 배워가는 느낌이다. 그리고 프로그래머스에서 깃허브 레포를 등록하니까 내가 커밋한 코드가 전체 코드에 기여하는 %도 나오고, 사용언어라던지 디테일 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했다. 처음에 시작했던 미니프로젝트에서는 내 기여도가 너무 낮아서 속상했는데.. 점점 늘어가는 것을 확인하고서는 그래도 조금 더 많은 기여를 한 것 같아서 다행이었다.

  • 오늘 작성하는 WIL이 캠프 과정에서의 마지막 WIL이라고 생각된다. 벌써 16번째 WIL를 작성하는 날이 오다니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 처음 미니프로젝트를 통해서 팀원들과의 격차에서 벽을 느꼈던 순간부터 마지막 최종프로젝트를 마무리하기까지의 시간들이 후르륵 지나간 것 같다.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적을 것이지만, 캠프를 시작하기전과 지금의 나의 모습을 비교했을때 너무 값진 경험들을 한 것을 너무나도 명백했다. 남은 취업지원기간에도 몰입해서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