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TIL_220714

Today Jeeho Learned·2022년 7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62/249

공부한 것

  • 게시글 상세보기 프론트 페이지 완성
  • gitaction ci / cd 배포중
  • 게시글 상세보기 프론트 연동중

회고

  • gitaction을 통해서 aws와 연동하여 배포하려고 했다. 팀원이 참고한 페이지를 알려줬는데 시작하자마자 에러를 만나서 아무 것도 모르고 몇시간을 보냈는 지 모르겠다..ㅋㅋㅋㅋㅋ
    그래서 다행히 팀원분이 배포하는 과정을 같이보면서 따라했는데 내 inteliJ에서 build가 gradle 자체가 빌드가 안된다..ㅠㅠ 환경설정 문제인데 이것을 고치자니 완성 대공사라서 하지는 못했고, 코드 작성해두면 배포는 어렵지 않으니, 다른 팀원 환경에서 내 배포를 맡아주기로 했다.

  • 에러와 싸우던 중에 상세보기 프론트 페이지를 완성했다. 사진이 자꾸만 글 형식에 겹쳐보여서 해결을 못하고 있었는데, 네이버 지식in에 질문하여서 해답을 얻어냈다 ㅋㅋㅋㅋ 구글링에서 이런 포인트를 찾을수가 없었다. 이가없으면 잇몸으로..!

  • 다행히 고객피드백이 일주일 연장되어서 시간이 조금 더 생겼다. 그래서 좀 더 안정성 있게 시도해볼수있게 되었는데, 전에 생각했던 기능들을 완전히 다 해볼수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더주어진만큼 최대한 많은 기능들을 넣어서 배포해보고 싶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7월 15일

구글에 없는게 네이버에.....ㄷㄷㄷ
그리고 빌드는... 내 컴퓨터에서도 빌드는 돼야 합니다. 지금 당장 여유가 없다면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해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