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TIL_220809

Today Jeeho Learned·2022년 8월 10일
1

TIL

목록 보기
80/249

공부한 것

  • 포폴 정리
  • 이력서 작성
  • 튜터님 이력서 강의

회고

  • 오늘도 이력서과 포폴작성하면서 하루를 보냈다. 깃허브 포폴들을 튜터님들이 알려주신 형식에 맞춰서 readme를 정리하기위해서 erd라던지 아키텍쳐라던지 기획했던 자료들을 노션에 정리해둔 것들을 구체화하면서 만들어갔다. 팀원과 함께 했었는데, 트러블슈팅에 관련해서 기억들이 잘 나지않았는데 , TIL을 보면서 정리해 가는중이다. 이렇게보니 역시 그날일에 대한회고를 정리하는 것들을 언제든지 돌아볼수있는 흔적이 되는 것 같다.

  • 8시에 튜터님이 신입개발자의 이력서 관련한 강의를 해주셨다. 준비를 엄청 열심히해오셔서 재미있게 말씀해주셨는데 시간가는줄 모르고 수강을했다. 본인의 이력서또한 보여주시면서, 참고할수있도록 도움을 주셨고, 모집공고보는 요령 또한 알려주셨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앞으로 개발자로 성장하는 것에 대한 코멘트를 주셨는데, 안주하지않고 계속 바뀌는 것들을 공부하는 것이 너무 중요한 자세라고 하셨던 것이 인상깊었다.

  • 오늘이 캠프기간중에 작성하는 마지막TIL이다. 시간이 어느덧 이렇게 지나갔는데 여러모로 뭔가 아쉽기도하고, 잘해온 것 같기도하고, 더 열심히 할 걸~ 등등 하는 여러가지 생각들이 들었다. 캠프전과 캠프 후에 나의 모습을 비교해보면 많은성장을 했지만, 여전히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를 잘 생각하고 결정해야할 것 같다. 개발이라는 것을 처음 제대로 해볼수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던 내일배움캠프! 많이 얻어간다.

  • 캠프과정에서 TIL은 여기까지 일지 몰라도 나의 개발의 TIL은 여기서 끝이아니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8월 10일

후추 집사이자 느낌있조 팀장님~~! 4개월 간 내일배움캠프로 얻어가는 것이 많으셨다니 뿌듯합니다 ㅎㅎ 유일하게 3명으로 구성된 팀이라 개강부터 부담이 많으셨을텐데 끝까지 엘리트 팀으로 이끌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오늘이 공식적으로는 마지막이지만 앞으로의 TIL도 가끔 구경올게요 ㅋㅋ 댓글 써주시면 반가워해주세요 ㅎㅎ 그간 정말 고생 많으셨고, 개발자 취업까지! 홧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