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19] 실무 프로젝트 12일차

허제민·2022년 7월 19일
0

Project

목록 보기
12/34
post-thumbnail

1.학습한 내용

1)깃허브 진행

우선 프로젝트를 작업하기 이전에, 깃허브에서 프로젝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이때 이전과는 다르게 미리 폴더를 만들고,
진행도는 각자 commit를 진행할때 날짜, 담당 파트, 이름, 진행률을 적기로 하였다.

또한 각자의 폴더에서 readme.md 파일을 작성하는것으로

사진과 같이 정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2)푸터 작성

프로젝트의 공통부분인 footer 부분을 작성하게되었다.

가로폭 1440px 을 기준으로는 원하는 배치를 만들어내는것이 가능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footer를 작성을 하는데 자꾸 줄바꿈이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다.

3.해결방법

이는 실제 호스팅이 진행된 홈페이지가 아닌 디자인 시안이 올라온것이기 때문에, 최대너비인 1920px을 기준으로 작성이 되어서.
그보다 너비가 좁을때는 글자크기, 배치등에 따라서 위치가 바뀌게 되는 것으로 생긴 오류였다.
이에 대해서 이유는 알게되었지만, 차후 작업을 위해서도 팀원들과 논의를 하기로 하였다.

4.학습소감

벨로그를 작성하던 도중, 디자인 시안 xd.adobe.com 사이트를 확인하는 도중, 이미지와 페이지들이 추가가 되는것을 확인하게되었다.
이때, 페이지의 순서가 바뀌고, 이미지들이 추가됨에 따라서 추가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