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18] 실무 프로젝트 11일차

허제민·2022년 7월 18일
0

Project

목록 보기
11/34

1.학습한 내용

1)프로젝트 발표

이전까지 작성하였던 Resoft 웹페이지를 작성한 다른 팀들의 발표를 듣고 비교를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1팀- 단순히 페이드인, 페이드인라이트 와 같이 wow 라이브러리를 사용한것을 이용한것이 아닌 animatation css 를 사용하여 구현을 하였다, 이때, 중간의 로고부분과 아이콘의 경우 단순하게 등장하는것이 아닌 굴러가면서 등장하는 식의 표현을 추가한 것이 인상깊었다.

2팀- 디자인적으로 분홍색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분홍색 부분을 없애고 디자인을 변경하였다, 또한 탑버튼이 필요가 없는 헤더 부분에서 탑버튼을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한것은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어서 신선했다.

3팀-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않고 바닐라로 javascript, for문 을 사용하여 아이콘을 작성한 부분이 대단했다.
이는 라이브러리만 사용하는것이 아닌 그 내용을 이해한다는점에서 새롭게 배우게 되었다.

4팀-우리 조와 같이 ul안에 li가 있는것으로 인해 생기는 오류를 li태그로 묶고 내용물을 div를 넣되. 그 아래에 추가로 li가 아닌 p 태그로 묶는것으로 해결한것에서 차이를 알수있었다, 또한 슬라이드 부분을 기다리면 알아서 이동하는것을 기다려야하는것을 스크롤을 통하여 원하는대로 이동을 할수있도록 추가를 했다.

6팀-발표를 하는 방식에서 보다 정리되어 발표했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서, 발표에 대해서 생각을 하도록 해주었다.

7팀-발표를 할때 ppt에서 어떤 부분에서 어떤작업을 하였는지 보기 쉽게 작성을 하여서 시각적으로 이해를 돕는 점이 좋았다.

8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않고 해당 위치의 높이로 도착했을때 window. 으로 작동하는 방식을 사용한것이 신기하였다.

2) 다음 프로젝트 준비

2-1)reset.css 적용



이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일 먼저 reset.css 를 적용했다.

2-2)이미지 파일 이름 변경

이미지가 사각형, 그룹등 디폴트 네임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웹페이지를 꾸미기위해 사용할때 혼란을 야기할수있기때문에
팀원들과 상의를 하여 영어로 변경을 하기로 하였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젝트에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가 막막했다.

3.해결방법

이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겪은 기억과 경험, 그리고 그당시 만든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밑바닥부터 차근차근 진행하게 되었다.

4.학습소감

다른 팀들의 발표를 들으면서, 똑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도 관점에 따라서 다르게 표현할수있다는 것을 알수있게 되었다.
지금까지 우리 조도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우물안 개구리 상태였으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서 내가 틀에 박히지 않고 이전보다 더 다양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고 발전하기를 바란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