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26] 실무 프로젝트 17일차

허제민·2022년 7월 26일
0

Project

목록 보기
17/34

1.학습한 내용

1)CSS,JS 파일 분리

기존에 html파일에 있던 style 과 script를
style.css, script.js 파일로 분리를 하게되었다.
이때 style.css를 불러오는 링크는 head에,
script.js 를 불러오는 링크는 /body 위에 작성하게되었다.

2)정보마당

이전날 Yard 파트의 공개된 분량의 작업이 끝나게 되어서
Yard-news, REsoft NEWS에 대해서 작업을 하게 되었다.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대부분 구현을 할수가 있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yard-news 페이지를 작업하면서, 대부분의 경우는 간단하여서 구현을 쉽게 할수있었지만.
button 부분들의 글자들의 위치와, 마우스오버를 했을때 이미지와 글자색만을 변경하는것이 어려웠다.

3.해결방법

이러한 부분은 다른사람이 작업한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html의 코드를 보는것으로 form 태그를 사용하는것으로 해결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부족한 점을 느끼게되어서 팀원들에게 조언을 구하게 되었다.

4.학습소감

내가 담당하지 않은 페이지를 하면서, 어색한 부분도 있었지만, 간단한 페이지 였기때문에, 작업에 어려움은 없었다.
하지만 다양한 페이지를 꾸며보는것도 이후 도움이 된다는것을 느끼게 되어서. 추가로 작업을 진행해볼 예정이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